칼럼
마케터가 수작업하던 대부분 업무를 단순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트래픽 및 방문자 전환율 향상, ROI 관리, 이메일 마케팅 등의 기능을 한데 모아 인바운드 마케팅 캠페인 관리에 최적화된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입니다.
19. 인류의 미해결 문제 하나19. 인류의 미해결 문제 하나
유태영 2018-03-04 1076
|
http://www.sedaily.com/NewsView/1RWW06KISI #19. 인류의 미해결 문제 하나
네모의미학 유태영 대표와 함께하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선택설계마케팅"
아이템을 선정 할때 당신은 어떤 기준으로 선택 하십니까? 그냥 돈되는 아이템이면 된다고 생각 하시나요? 물론 돈이 되야 하는건 기본이죠. 그러나 아이템에 영혼을 불어 넣기 위해서는 돈을 넘어 꿈과 이상을 실현한다는 목표가 더 아름답지 않을까요? 저는 아이템을 선정할때 지금까지 인류가 해결하지 못한 문제점 하나를 발견 하라고 합니다.
당신의 인생을 걸고, 가족의 생계를 걸고, 당신의 이름을 걸고 사투를 벌릴수 있는 것은 단순히 돈을 많이 버는 것은 아닐것입니다. 인류의 작은 문제라도 좋습니다.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이라면 많은 사람들에게 응원의 박수를 받을수도 있고, 때로는 찬사를 받을수도 있습니다.
인류는 지금까지 엄청난 시간을 지나 오면서도 아직 해결하지 못한 문제가 산더미처럼 쌓여 있습니다. 일일이 모두 나열 할수는 없지만 개미의 행동을 관찰하듯이 모든 사물을 잘 살펴보다보면 발견하게 됩니다. 그 발견의 순간까지 인내가 필요 하겠지만 그 과정은 꼭 필요합니다.
문제를 발견하기전에 알아 두어야 할것은 당신 자신에 대한 본질입니다. 당신이 어떤 사람이고, 무얼 잘하고, 무엇을 못하는지, 그리고 좋아하는것은 무엇이며, 싫어하는 것은 무엇인지 알아 두어야 합니다. 잘 맞지도 않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간을 낭비하는 것을 줄일수 있습니다.
제가 언제가 말했습니다. 저 똥끝에서부터 치밀어 오르는 열망을 찾아 내라고 그 열망의 끝자락에 인류의 문제 하나를 연결하면 그것이 곧 당신의 아이템이라고,... 뱃속을 말끔히 비우고 정신이 맑아지면 산을 올라 도시를 굽어 보세요. 몇날 몇일을 반복 하다보면 당신의 절대자가 미션 하나를 내립니다. 그것이 곧 당신이 해결한 인류의 문제이고 그것이 곧 당신의 아이템입니다.
아이템을 훔치거나 따라 하지 마세요. 그것은 당신것이 아니라서 오래 가지 못합니다. 그냥 흉내좀 내다가 열정이 식으면 이내 시들시들해져 관심을 잃게 됩니다. 계속 해서 반복적으로 그렇게 하다보면 영혼이 탁해져서 당신 자신도 싫어지게 됩니다. 당신 자신이 싫어진다는 얘기는 더 이상 자신감을 가질수도 없고 자긍심도 사라지게 됩니다.
당신의 선택을 돕기 위해 제가 인류의 문제를 카테고리별로 나누어 드리겠습니다. 개인의 문제 가족의 문제 남자의 문제 여자의 문제 회사의 문제 단체의 문제 국가의 문제 국가와 국가의 문제 지구촌의 문제 지구의 문제 우주의 문제
이제 대 카테고리를 더 쪼개 보겠습니다. 개인의 문제 - 성공의 문제 - 사랑의 문제 - 명예의 문제 - 돈의 문제 - 관계의 문제 - 인지의 문제 - 주도력의 문제 - 관계력의 문제
더 쪼개 볼까요? 이중에서 인지의 문제를 더 쪼개 볼게요. 인지의 문제 - 이해력의 문제 - 분석력의 문제 - 발표력의 문제
위 세가지의 문제 중에서 발표의 문제를 나열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발표력의 문제 - 스피치를 잘못하는 문제 - 발표불안을 없애는 문제 - 면접시험을 잘보는 문제 - 연설을 잘하는 문제 - 스토리텔링이 잘안되는 문제 - 대화의 문제 - 목소리의 문제 - 글을 잘못쓰는 문제 - 글씨를 잘못쓰는 문제
이제 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수단은 무엇이 있는지 볼게요. - 스피치를 잘못하는 문제- 스피치학원 - 발표불안을 없애는 문제- 발표불안 학원 - 면접시험을 잘보는 문제- 인터뷰 학원 - 연설을 잘하는 문제- 웅변학원 - 스토리텔링이 잘안되는 문제- 스피치학원 - 대화의 문제- 스피치학원 - 목소리의 문제-스피치학원 - 글을 잘못쓰는 문제- 글쓰기 학원 - 글씨를 잘못쓰는 문제- 서예학원
이렇게 열거 해보면 기존 솔루션이 모두 나오죠. 그러나 이 문제를 기존 솔루션이 모두 해결한 것은 아닙니다. 당신이 연설을 잘못하여 연설전문학원에 다닌다 해도 그 문제는 쉽게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좀더 나은 방법을 연구하여 기존 솔루션을 대체 할수 있습니다.
이제 당신은 인류가 연설을 잘못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을 만든 것입니다. 기존 솔루션과 비교도 안되는 정말 훌륭한 솔루션을 만들었습니다. 이것이 당신의 아이템입니다. 이제 그 솔루션에 인류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이라고 지칭하고 영혼을 불어 넣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당신의 솔루션을 통해 그동안 해결하지 못한 문제를 해결하기 시작 했습니다. 당신은 아마도 그분야에서 영웅이 될것입니다.
이것이 아이템을 선정하는과정이고 방법입니다. 제가 아는 학교에서는 정규 교과과정을 모두 없애고 아직까지 인류가 해결하지 못한 문제점 하나를 선택하고 2년동안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합니다. 정규 과목이 시시한 학생들이 이과정을 선택합니다. 학교에는 선생은 없고 코칭 스텝만 있습니다. 그 문제를 해결하는 연구를 진행하는 학생들에게 정보설계방법을 알려주고 노하우를 알려주고, 코칭을 하고 카운셀링만 합니다.
학생들은 연구 과정을 통해 문제 해결방법을 배우고 인생을 배우고 관계를 배우고 주도력을 배우게 됩니다. 인간을 평가하는 세가지 척도는 인지력, 관계력, 주도력이라고 합니다. 그 세가지를 연구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배우는 것이지요. 정말 훌륭한 학교입니다. 이 과정을 수행한 고졸 졸업장이 없는 학생들은 취업을 하지 않습니다. 그 문제 해결 과제를 통해 자기 사업을 하지요. 멋지지 않습니까?
크고 넓게 생각 하세요. 우주는 넓고 지구도 넓어요. 저는 학교에서 정규과정을 배우는것보다는 세계여행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세계여행을 하고 돌아아 인류의 문제 하나를 위해 연구를 하고 그것을 곧 자기 사업 아이템으로 택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러면 우리나라의 교육 문제도 좀 해결되지 않을까요?
안재후 기자
글_네모의미학 유태영 대표 |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이전글20. 기존 솔루션의문제점
- 다음글18. 카피컨셉기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