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Menu Description

기업미션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꿈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 가치있는 미래를 만들어 간다.”

사업이란? 단순히 돈을 버는 것을 넘어 이상이란 것이 있어야 합니다.
그 이상이 조직내 모든 구성원이 공유하고 한방향으로 나아갈 때 우리는 어떤 긍지와 자부심 또는 숭고한 가치를 느낍니다.

기업의 존재 이유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기업이 돈벌이의 수단만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을 때 우리는 가슴에서 시키는 일을 할수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상상력을 불어 넣어 긍정적이고 지속적인 변화를 만들어 내는것, 이것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번영을 누릴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리더가 할일이라고 믿습니다.

오늘날 많은 기업들이 자사의 훌륭한 제품만을 고집하여 제품을 팔려고 안간힘을 쓰는 것을 보고, 씁쓸한 마음이 듭니다.

소비자는 제품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그들의 마음을 알아주는 기업이 필요한 것인데도 말입니다.

숭고한 동기와 자사의 존재이유를 분명히 아는 사람들은 꿈을 가진 분들입니다. 저는 그런분들과 함께 멋진 미래를 만들어 가고 싶습니다.

단순히 돈만을 추종 하는 사람들보다 꿈과 이상을 가진분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여 가치 있는 미래를 만들고 싶습니다.

수많은 중소기업 대표님들이 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확인 했습니다. 그들이 실현하고픈 세상은 지금보다 나은 세상입니다.

자신의 의지를 믿고 좌절하지 않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는 그런분들과 함께 성공을 나누고 인생을 얘기하고 싶습니다.

“리드젠은 인간중심의 기업을 운영할줄 아는 멋진 리더들과 좋은 벗이 되고 싶을 뿐입니다.”

기업비젼

우리의 목표는 무엇인가?

1. 꿈을 이루는 사람들이 해마다 늘어나는 것.

자신의 가치를 믿고 자신의 변화를 통해 세상을 바꾸겠다는 신념을 가지고 꿈을 향해 도전하고 혁신을 이루어 내고 꿈을 실현을 시키는 사람들이 많아지게 하는 것이 우리의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단순히 돈벌이를 하는 사업가들은 단발적인 도전만 있는것입니다. 그들은 하나의 사업을 꾸려 나가다가 좌절하면 이게 아니가봐, 딴거 해보자 이렇게 말합니다. 그러나 꿈과 이상을 가진 사람들은 그러게 쉽게 좌절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가슴이 시키는 일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그 어떤 절망이 찾아와도 결코 쉽게 좌절하는 법이 없습니다. 오로지 그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돌진 할뿐입니다.

세상에 그런 분들이 많아지게 하는것이 우리의 존재이유이자 소박한 꿈입니다.

 

2. 보람된 인생을 살았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것.

단순히 돈벌이를 하는 사람은 단기적 목표를 이룬것이지 이상을 실현했다고 보기 힘듭니다.  이런분들에게 먼훗날 당신은 진정한 성공을 이루었습니까?라고 물어본다면 "예" 라고 답할 사람이 몇이나 되겠습니다. 인생의 보람은 돈을 떠나  드높은 이상을 실현하는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그리하여 어느날 누가 묻더라도 나는 성공한 사람이라고 답할 자신이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생각 하는 보람된 인생이란 바로 진정한 성공 입니다.

우리는 진정한 성공을 갈구하는 사람들을 돕는 것이 숭고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 합니다. 함께 어깨를 나란히 그들과 함께 세상을 변화 시키는데 일조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3. 더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의 신념을 공유 하는 것.

우리의 생각이 믿음이 가고 공유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 하는 사람들과 같이 하고 싶습니다. 그런 사람들이 더 많아지는 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인간은 같은 생각을 공감할때 시너지가 생겨 납니다. 신념이 다르고, 이상이 다른 사람들이 모여 있으면, 언젠가는 충돌이 발생하게 되고 서로에게 많은 시간을 낭비하게 하는 원인이 되죠. 그것은 인간 세계 그 어디에도 존재하는 가치에 반 하는 것입니다. 부부관계도, 가족도, 친구도, 사회단체도, 정당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상이 다르면 삐그덕 거리게 됩니다.

우리는 그런 낭비의 시간을 줄이기 위해, 또 더많은 사람들과 가치있는 미래를 만들기 위해서라도 우리는 우리의 가치를 믿는 사람들과 함께 합니다. 우리는 더 많은 사람들과 우리의 신념을 공유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4. 더 많은 사람들이 번영을 누리는 것.

해마다 늘어나는 창업 실패율을 보면 가슴이 아픕니다. 왜 실패의 길을 갈수밖에 없을까를 고민하다보면 정말 가슴이 미어집니다. 누군가 실패를 했기 때문에 누군가는 성공 하는 것이 아니냐?란 말에 동감 할수 없습니다. 모두가 잘사는 환경을 만드는 것은 이상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이상으로만 존재 해서는 안된다고 생각 합니다.

저는 저를 만난 사람들의 실패율을 줄여 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한 목표라고 생각 합니다. 실제로 많은 사업가들은 실패할수밖에 없는 길을 가고 있는 것이 눈에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길을 사람들을 보면 안타깝습니다.

그들의 가슴에 뭔가 하나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 하나를 채워주면 사업은 달라질텐데 말이죠. 나는 그 하나를 채워 주는 것이 이들이 번영을 누릴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 하는 일이라고 생각 합니다.

성공의 본질은 아주 작은데서 부터 출발합니다. 경영은 깨달음이라고 했습니다. 지난 20년동안 사업을 하다보니 정말 그말이 맞다는 생각을 최근에 들어서야 했습니다. 성공의 씨앗은 여러분이 누구고 왜 그 일을 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이것이 성공의 본질, 즉 성공의 씨앗입니다. 저와 함께 하는 모든 분들이 번영을 누리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경영철학

미션과 비전을 어떻게 달성 할 것인가?

1. 고뇌한다.

"끝없는 고뇌, 끝없는 절망 없이는 진정한 행동이 나올수 없다." 무슨 일이든 고뇌 하지 않고서는 진정한 결과물을 맨들어 낼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대충 눈속임으로 임한다는 것은 불을 보듯 뻔한 결과를 초래 합니다.

오늘날 수많은 사업가들은 자신의 소비자들에게 영감이 아닌 조종으로 마케팅을 일갈해 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공감을 불러 일으키지 못하고 사라져 가야만 했습니다. 우리는 소비자에게 명료한 우리의 존재이유를 알려야 한다는 것을 알아 냈습니다. 즉, 그들의 욕망이 매우 복잡한 메카니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말이에요. 그런데 여태까지 사람들은 그냥 내물건이 좋으니 사가라고만 했습니다.

고뇌하지 않은 결과입니다. 소비자는 많은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그들의 얘기를 소박하게 경청하면 되는데 우리는 우리의 얘기만 할려고 하기 때문에 실패를 할수밖에 없었습니다. 우리는 고뇌를 통해 소비자의 공감과 칭찬을 이끌어 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2. 학습한다.

급변하는 IT세상에 느림보들은 성공 할수 없습니다. 매일매일 새로와지는 세상을 뒤에서 쫒으면 늘 꼴찌를 면하기 힘듭니다. 꼴찌를 면하기 위한 노력 보다는 1등을 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 해답을 우리는 학습에서 찾아 냈습니다. 사내 독서클럽, 외부강사초청, 외부강의수강을 통해 우리는 민첩한 학습조직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배우지 않고서는 살아날 수 없는 시대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3. 공유한다.

학습하고 배운것을 나누는 것이 우리의 성공 방정식입니다. 중요한건 빼고 껍데기만 알려주는 코칭 방법은 조무래기 관료들이 쓰는 방법입니다. 자기의 자리를 보전하기위해 쓰는 쩨쩨한 방식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알고 있는 모든것을 나누고 공유하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진정한 나눔의 가치를 너무나 잘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매달 정기적으로 멤버쉽 할동을 통해 알고 있는 것을 나누는 시간을 갖습니다. 그것이 우리의 철학이기 때문입니다. 바로 공유의 철학입니다.

 

4. 소통한다.

소통의 궁극은 공감이고 칭찬이고 허용이고 수용입니다. 우리의 메시지를 이해 했냐고 물으면 예 라고 말하는 사람은 우리의 메시지를 이해한것이 아니라 자기 방식대로 이해 했다는 뜻입니다. 경청이란 상대방의 말을 올곧이 이해한다 라는 속뜻이 있습니다. 그래서 말로 경청을 해야 합니다. 당신의 말이 이런뜻이라고 이해 했는데 맞습니까? 이렇게 확인을 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말로 경청을 하면 공감이 형성되고, 공감이 형성되면 칭찬할수 있고, 더 나아가서는 허용하고 수용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것을 소통 이라고 합니다. 고객의 말뜻을 정확히 이해하고 공감하고 수용해 가는 자세를 우리는 소통 이라고 정의 합니다. 소통이 없으면 그 무엇도 이루어 낼수 없기 때문에 우리는 관계의 철학을 소통이라고 정의 하고 있습니다.

 

5. 보살핀다.

당신은 다른분야는 몰라도 마케팅에 있어서는 약자입니다. 그런 당신에게 우리가 틱틱거리고 튕기고, 무시하고, 업신여기면 당신은 기분 좋겠습니까? 우리는 기본적으로 친절 하고 케어의 철학을 유지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것은 보살핌의 철학이고 이상을 실현해 나가는 당신을 위한 작은 배려입니다.

당신이 힘들때 진정한 친구가 필요하듯 우리는 당신의 친구가 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당신이 무얼 못하고 무얼 잘하는지, 무얼 빼먹고 무얼 채워야 하는지를 살피는 일입니다. 당신의 서툰 걸음마를 완성 시키는 방법이라고 생각 합니다.

 

6. 북돋운다.

"오늘 소주 한잔 하시죠?" 당신에게 절망의 순간이 다가왔을때 당신의 꿈을 누군가에게 진지하게 말하고 싶을때, 당신의 얘기를 들어주고 당신의 마음을 이해해 주는 사람이 있습니까? 당신이 좌절하고 힘이 빠질때 당신의 얘기를 들어주고 다시 일어설수 있도록 응원해주는 친구가 있습니까? 만약 있다면 그 상대는 바로 제가 될것입니다.

카운셀링의 철학은 모든면에서 가장 우위에 있는 가치있는 철학이 될것입니다. 우리는 울고 나면 가슴이 시원해짐을 느낍니다. 뭔가 풀어낸 느낌이 들어서 일것이고 한줄기 희망을 다시 쥐어든 느낌 때문일것입니다. 우리가 가진 카운셀링의 철학이 당신을 다시 옳은길을 가도록 북돋아 줄것입니다.

 

7. 나란히간다.

하지만 나란히 가야 합니다. 저희 노력을 그저 하청업체나, 단순대행업체로 치부해 버리면 저희의 신념을 이해하지 못한것입니다. 이것은 평등의 철학이고 어깨를 나란히 한다는 철학입니다.

우리의 신념을 공유하지 않은 당신에게 더이상 우리의 가치를 공유하지 않는 다는 정신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잘못된 습성이 당신을 구러텅이로 빠뜨리지 않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당신이 꿈을 이루었다면 우리도 꿈을 이룬것입니다. 당신이 이상을 이루지 못했다면 우리도 당신과 함께 이상을 이루지 못한 것입니다. 우리는 늘 당신과 함께 있습니다. 그것은 평등한 공존입니다.

출사표

나는 마케팅을 통해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마케팅 자동화가 이루어지고 사업자들이 점점 더 성공 확률이 높아지고, 실패율이 줄어 들어, 꿈을 이루는 사람들이 점점더 늘어, 삶은 즐거워지고, 행복해 질수 있다는 것을 굳게 믿는바, 이것을 통해 인류의 작은 문제를 해결하여 인류의 행복에 공헌하고 싶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일에 몰두하고 싶었습니다. 그저 돈버는 일을 떠나 나의 꿈을 이루는 도전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그 도전이 어렵고 무모하더라도 나는 부딪쳐 보고 싶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세상을 바꾸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인류의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생태계를 맨들어가는 일에 공헌 하고 싶었고 한국에서 최초로 마케팅자동화 솔루션을 완성하고 싶었습니다.

이제 돌아오지 못할 먼길을 떠납니다. 그 길이 비록 험난하더라도 뒤돌아 보지 않고 헤쳐 나가리라, 가능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성공과 희열과 행복을 안겨 줄때까지 한눈 팔지 않고 나의 길을 가리라!

이제 자그만 하지만 세상을 바꾸는 함선에 올라 탔습니다. 때로는 어려운 일도 있을 테고, 힘들고 지칠 때도 있겠지만 그 때마다 새로운 힘을 얻어 끝까지 가렵니다. 인류의 작은 문제 하나를 해결하기 위한 역경과 고난의 길은 시작되었습니다. 꿈을 가진 사람들과 진정 희로애락을 같이 하면서 마지막에 축배를 들수 있기를 소원하며, 이 길을 떠납니다.